J5사의 J1 서스펜션 장착!





일체형 서스펜션을 느껴보고 싶어서 몇달 간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마침 BK mania 중고장터에 상태 좋은 매물이 올라와서 바로 구매 결정하고, 당일 바로 장착. 


J1 서스펜션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 일체형 같지 않은 부드러운 승차감 이라는 후기가 많아서였고, 국산이라 문제가 생길 시에 대처가 쉽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이유로 조수석님을 설득하기 좋다는 이유가 가장 컸다...물론 사기성이 농후하지만 일단 장착하면 되돌릴 수 없다 ㅋㅋㅋㅋㅋㅋ 


판매자와 협의후 바로 장착점을 찾았는데 주말이라 근처엔 작업 가능한 곳이 없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Ruts 사장님께 전화 드렸더니, 늦게나 가능하시다고 해서 늦게라도 작업 하기로 하고 일산으로 고고!!ㅎㅎ



판매자님의 3.8 그레이와 함께 수술대에 오른 내 흰둥이! 그레이 차주님도 처음에 여기서 장착하셨다는..





처음 분리된  J1서스펜션, 보라색 바디와 노란색 스프링의 Hot 한 조합 ㅋㅋ 더불어 비교되는 휠 크기! ㅎㅎ





장착 준비 완료! 저렇게 빼놓으니 뭔가 또 불쌍해 보인다...범퍼도...ㅠ





늦게 시작해서 어두워 질때까지 땀 뻘뻘흘리면서 열심히 장착 해주신 사장님! 부업?으로 본업으로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는...

부러웠습니다 ㅎㅎ





어느덧 리어 서스펜션도 분해 완료~

아 저 탐나는 색 조합 ㅎㅎㅎ 사장님이 분해하시고 하나하나 다 닦아 주신다. 완전 감사합니다!




작업중에 빼놓은 타이어 자체 점검. 일단 앞타이어에는 못하나 박혀있는거 확인 ㅡ,.ㅡ  ,뒷타이어 트레드는 20%도 안남은거 확인..


이래저래 돈들어 갈 구멍만....급우울,,,,ㅜㅜ




리어쪽도 장착 준비! 근데 어두워서 사장님 작업하시는 사진은 다 흔들리는 바람에 남은게 없네..




든든하게 장착 완료 후 사장님이 찍어주신 샷!!





리프트 올린김에 하체 샷 한번! 

무채색의 하체에 빛나는 노란색!과 든든히 잘 달려있는 피코 배기!






순정보다 확연히 낮아진 차고. 이제 뭔가 좀 날렵해 보인다. ^^

그런데 그레이 시승해봤을 때처럼 쫙 낮게 깔려가는 그런 느낌이 뭔가 덜하다...

아직 자리가 덜 잡혀서 그런가...느낌상인가..





장착하고 사장님이 세팅해 준대로 일산으로 나오는데...와 부드럽다. 이런것이 쫀득하다고 표현하는 그런 것이구나..느낌.

방지턱이나 도로 굴곡이나 기존 순정 서스라면 쾅쾅 거렸을 부분들이 스무스하게 넘어가는 느낌.

사실 순정이라면, 이정도 속도에 이정도 불규칙 노면을 지나갈 때면 이정도의 충격이 와야 하고 이정도로 긴장을 해야하는데...긴장감보다 충격이 없다.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기전엔 굉장히 긴장했는데 타고나니 별거 아니네 느낌.


적정 수준 이상으로 생겨 몸이 긴장하게 했던 충격이 사라졌다. 대신에 약간의 울렁거림이 생겼다. 와이프도 같이 부드러워짐을 느낀 동시에 약간의 멀미를 느꼈다고 한다.


조수석님에게 승차감이 향상된다고 약간의 사기?를 쳤었는데, 부드러워진 것을 만족하니 사기가 아닌것이 되어버림 ㅋㅋ


그리고 추가적으로, 거의 연례행사였던 마운트 치는 현상..더 이상 이 차 뽀개지는 소리를 듣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에 더 마음이 놓였다.





그런데 돌아오면서 이번엔 하드함을 한번 느껴보고 싶어서 앞쪽을 가장 하드하게 조절한 게.... 실수였다.ㅋㅋㅋㅋ


자유로를 타고 오면서 이 온몸으로 느껴오는 하드함.ㅋㅋㅋㅋ 돌덩이 같네 ㅋㅋㅋㅋ


그러잖아도 고르지 못한 노면을 자랑하는 자유로와 일체형의 하드함의 조합...와이프가 자려고 머리를 기대는데헤드레스트에 머리를 제대로 놓지를 못했다. 계속 통통통 튄다 ㅋㅋ


아래무래 감쇄력을 사장님 추천대로 8 정도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총평 : 기존보다 확실히 고급스러워진 승차감에 만족,

        신품 145~160 선으로 견적을 냈었는데, 반값 수준에 신품같은 중고거래를 할 수 있어서 아주 기분이 good!


점수 : ★★★★ 




늦은 시간까지 꼼꼼하게 전문적으로 잘 장착해주신 사장님께 감사 드립니다. 하나하나 정성껏 닦아 주시고, 장착 실력도 프로! 서스펜션 추천합니다! 


Ruts!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452

 http://www.ruts.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