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미니 구입 후, 업무용 Note로 사용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Stylus를 직, 간접적으로 비교해 본 결과, 가장 나은 결과를보여준 DAGI Stylus!

그 중 내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P602와 리뷰용으로 제공 받은 P603 및 P508 기준으로 블로깅을 해본다.


위부터 P508, P603, P602....헷갈린다...;;

윗사진중에 제일 괜찮아 보이는 아래 모델이 주력으로 사용 중인 P 602이다. 아이패드 미니와 궁합이 잘맞는다.

DAGI펜은 기본적으로 대만산?으로 파악되며,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 용으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Stylus 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세부 종류 별로 현재 약 23개의 아이템이 구분되어 있고, 요기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에서 구입하면 요렇게 상세 설명서와 함께 온다.




위에 세가지 뚜껑?을 다 열었을 경우....



모든 모델이 기본적인 원리는 같으나 위와 같이 볼펜 유무및 볼펜 종류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그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모델이 P602와 P603

P602 모델과 P603 모델은 기본적으로 Stylus의 성능에는 차이가 없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두께감과 볼펜 타입이 차이가 난다.

P602 모델은 예전에 많이 쓰던 "하이테크"와 같은 얇은 형태의 볼펜이 달려있으며, P603모델은 모나미 볼펜과 같은 두께 수준의 볼펜이 장착되어 있다. 둘 중 필기 취향에 따라 골라 쓰면 될 듯 하다.

디스크의 지름은 P508이약간 굵고(10mm) P602, 603은 얇다 (8mm).

얇다고해서 인식률이 떨어지거나 하지는않는다.


다기펜은 기본적으로 정전기 인식을 위한 플라스틱 디스크와 디스크와 펜대를 이어주는 스프링, 그리고 손에서 정전기를 인식하기 위한 금속 재질의 펜으로 이루어져 있다.(JOT Stylus 와 유사한 형태)

관건은 저 디스크의 내구성인데....1년간 사용해본 결과 요건 내구성이 좋은 편은 아니다. 매일 사용할 경우 필름도 한달에 한번 정도는 덧붙여 줘야 부드러워지고, 디스크도 이리저리 잘 휘어져버려 보정을 하면서 써야 한다.

 

이제 가장 중요한 필기감 설명으로 돌입!

요즘 잘 팔린다는 Bamboo pen 과 필기감을 비교해 보았다.(앱은 Note 이며, 앱에 따라 필기감이 달라짐)



필기샷(bamboo pen과 비교)

 

보는 사람에따라 주관적인 판단이 가능하겠지만, 뱀부(고무형)이나 다기펜이나 크게 글씨의 차이는 나지 않는다.

다만 빠른 글씨를 쓸 때에는 다기펜이 월등히 잘써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블로깅 한줄결론 :약 두달간 업무를 하면서 모든 필기를 아이패드로 진행했었는데.....터치펜 종류별로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아직은 펜과 노트를 써야할 때라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노트 정리에 엄청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ㅋ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노트필기를 대체하려면 터치 형태가 아닌 다른 방향으로 진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펜을 제공받았는데 게으른 탓에 블로깅이 너무 늦어 죄송;;;;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