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가민 엣지 520을 쓰면서 가장 큰 불만 중에 하나가 코스 파일을 일일히 오프라인으로 넣어줘야 한다는 점이었다.

510시절에 비하면 GPX파일을 변환없이 바로 집어 넣으면 되서 훨신 편해졌지만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같은 무선 통신이 흔하디 흔한 시대에 꼭 노트북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무식하게 코스를 넣어야하는가?

..라는 질문은 사실 예전에 해결 되었었다.
가민 컨넥트 사이트나 앱에서 코스를 생성하거나 코스를 업로드 해놓으면 가민 컨넥트 앱을 통해서 노트북 없이 기기에 무선으로 다운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 방법도 내 라이딩 기록이나 스트라바 루트 빌더같은 곳에서 생성한 루트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스트라바에서 GPX를 다운받아서 가민 컨넥트에 업로드 해줘야하는 단점이 있었다.

가민 컨넥트의 코스 정보보다 스트라바 루트 빌더가 더 직관적이고, 많은 사용자의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요코스는 대부분 스트라바의 내 지도에 저장되어 있고, 이걸 가민으로 옮기기 귀찮은게 사실이었는데....

가민 컨넥트 IQ 앱중에 '스트라바 루츠'라는 앱이 똭! 등장!


벌써 12000명이나 다운받았네 ㅎㅎ,바로 다운 받고 실행!

Connect IQ™ 스토어 - 바로가기 링크


가민 엣지 520 메뉴중 설정ㅡ컨넥트 IQ앱에 들어가면 스트라바 루츠 앱이 보이고 실행 후 스바트폰과 연결해서 스트라바에 최초 로그인만 해주면!


스트라바 내지도에 있는 코스들이 똭!

코스를 선택하면 바로 엣지 기기내에 코스파일로 등록된다!


세줄 요약

가민 엣지에 노트북 없이 코스 파일 무선으로 넣는 두 가지 방법!

가민 컨넥트 앱에서 코스 다운로드
or 가민 컨넥트 IQ 에서 스트라바 루츠 앱으로 스트라바 내지도 코스 다운로드!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