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풀려서 염화칼슘도 많이 없어지고 미끌거리지 않는것 같아서 제로백 한번 재보았습니다
이미 측정도 많이 하셧고 또 제차랑 비교도 안될정도로 ㅎㄷㄷ 하게 튜닝하신분들 많으실텐데...그냥 재미삼아 봐주세요

일단 제로백 측정 장비는 제가 지난번에 다이게시판에 올려드렸던 블루투스스캐너+델스트릭 스맛폰입니다
아래 모든 제로백은 10 차례 정도 달려서 베스트 기록을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로 어플을 실행시키고 화면을 세팅한 후 차를 멈추면 자동으로 ready라고 뜹니다
출발하면 어플이 자동으로 타이머를 재고 100키로가 되는 순간 숫자를 표시해 줍니다


게이지마다 측정 방법이 다르며, 아래 제로백은 절대적인 기준이라기 보다는 튜닝 전후의 상대적인 비교치를 판단하기 위하여 측정하였습니다.

베스트 기록과 2등3등 기록은 0.1초 정도의 오차가 있었습니다

      1. 순정상태일 때 : 7.3초 (참고로 현대차 발표 기준 2.0오토 순정 공식 제로백은 8.1초 입니다)
     2. 파맵직후 길 미끄러울 때 : 6.3초(1500rpm출발시에도 휠스핀 작렬)
     3. 고급유 파맵 + 피코가변배기 열음 : 6.1초 (아래사진1)
     4. 고급유파맵 + 피코가변배기 닫음 : 6.8초 (아래사진2)



일단 4번은 한번 측정하고나니 저 멀리서 경광등 불빛이 번쩍거려서 후퇴하느라 베스트값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달리는데에 전혀 문제없이 똑같이 달린지라 맞다고 보여집니다

다른 비교는 둘째치고 1번과 3번을 비교해보면.. 대단하네요 소프트웨어만 건들어서 저정도의 차이를 낼수있다니!!!







아래는 토크 어플에 기록된 trip입니다. 위 데이터는  OBD 기준이며, 아래와 같이 Torque 저장소에 송신 된 GPS data를 확인해도 정확히 측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밤에 왠지 뻘짓한 느낌이 드네요 ㅋ)




게이지 세팅은 아래 글 참조!


2012/02/13 - [GENESIS Coupe/DIY] - [제네시스 쿠페] 스마트폰으로 차량용 게이지 만들기 (OBD 블루투스 스캐너 + 델 스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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