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 28
맵핑 받기 전에 출력 최대화와 배기음을 위해서 마침 중고장터에 저렴하게 올라온 피코가변 배기를 장착했다.
중통 + 엔드 + 팁 일체형이다.
피코 가변 배기의 특성은 본 배기 라인과 바이패스라인으로 구성되어 밸브를 닫을 땐 배기가스가 사일런서를 통과해서 순정보다 조용하고바이패스 밸브를 열면 카랑카랑한 소리를 낸다. 밸브 오픈여부는 실내에서 스위치로 컨트롤 한다.
또 경험많은 업체 제품이고, 순정 및 타 배기에서 나타나는 부밍음이 거의 없다는 특성 때문에 이 제품을 고르게 되었다.
판매자분 차량과 순정 상태의 내차;; 두 차량의 배기를 맞교환 예정이다.
사진은 없는데;; 신형이라서 예전의 커팅 팁이 아닌 롤팁, 스위치도 똑딱이에서 푸시 스위치로 좋다 ㅎㅎ
리프트에 오르기 전; 작업은 안양의 금스에서 했다.
순정 배기라인,, 세차를 오래 못했더니 팁이 꼬질꼬질하다..밑바닥은 뭐 ㅋㅋ
드뎌 순정 배기를 떼어내고,
타 차량에서 떼어낸 피코배기를 장착 준비; 바이패스라인의 밸브가 보인다.
배기 장착 완료;; 밑쪽이 꼬질꼬질한건 마찬가지 ㅋㅋ
환경을 위해 2차촉매도 그대로 부착;
여기까지 mechanical 작업은 끝내고, 이제 진공라인과 배선작업;;
저기 퓨즈단자쪽 어딘가에 controler 장착;
컨트롤 케이블은 운전석쪽으로 빼낸다, 실내에서 가변 조정 가능.
드뎌 장착 완료!!!
쌍배기구가 조금 어색어색 ㅋ
자세히 보면 바깥쪽 구멍은 잘 익어?있고, 안쪽 구멍은 반짝반짝하다. 가변 배기를 열고 달릴 시에 바깥쪽의 바이패스로 대부분의 고온 배기가스가 나와서 안쪽과 차이가 난다.
금스에는 약품이 없어 못닦았고, 일산에 맵핑하러 간김에 부탁하니 빤딱빤딱하게 닦인다 ㅎㅎ
금새 또 더러워지긴 하지만;;
구변까지 마치고 나니 이제 완전히 내차에 한 파트가 된것 같다.
다음에 또 후기를 한번 올려 봐야겠다. ㅎ
- 장점
출력향상 - 순정과 비교를 못해보았으나, 맵핑시 순정 다이노 그래프가 잘 나온 점을 감안했을 때 뭐 OK
사운드 - 일단 부밍음은 순정보다 확실히 줄어서 일차 만족!
준비엘 사의 배기등과 비교해서는 묵직하게 깔리는 중저음은 확실히 약한 것 같다. 하지만 중저음에서는 부밍음이 필수 동반 되는 걸 감안하면 아주 만족 스럽고, 피코 배기 특유의 음색이 들려서 좋다.
가변시스템 - 실내에서 조작해서 뭔가 변화를 주는 것, (영화 택시에서 봤던 날개라든지ㅋ) 그런 로망 같은 것이 있는데 그런 면을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다. 게다가 실용성까지 겸비하니 더말할 나위가 없다;;
밸브를 닫으면 순정보다 조용한 세단 느낌이 나니 아파트 단지나, 지하주차장에서, 어른들 태울 때 아주 유용하고, 밸브 오픈시에는 그르렁 거리면서 달려나가는 느낌 ㅎㅎ특히 그르렁 거리는 소리는 실내에서는 의외로 굉장히 조용하다. 터널이나 벽 옆에서 달려야 내가 배기를 오프시켰구나 하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골목길에서 사람들이 알아서 비켜주는거 보면 물론 밖에서 듣는 소리는 꽤 클것으로 생각된다.
드레스업 - 나 배기 바꿨다 뭐 이정도 ㅎㅎ 티탄팁을 그렇게 찾아 헤맸는데.. 신품은 너무 비싸고 중고는 나오지 않는다.ㅠ
- 단점
구변이 힘들었다.
비싸다.
- 만족도 ★★★★☆
*보너스*
피코본사에 전화해서 착불 5천원에 받은 피코 스티커. 친절하시기는 정말 최고인 것 같다. ㅎㅎ
예전에 봤던 정자체로 PICO 써있는 것을 기대했는데...이건 붙여야 할지 말아야 할지 심히 고민중이다 ㅋㅋㅋ
피코는 신형 삼각 팁도 그렇고 자꾸 귀여운 컨셉을 추구하시는 듯;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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