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삼보 A/S 센터에 도착하니 직원분이 개선품이 나와서 교체처리 되었습니다라며 포장 없는 벌크 제품을 내밉니다.
'이거 개선품이고 더 이상 밴드 끊어짐 없는거죠?'
'네 그렇게 전달 받았습니다'
겉보기에는 재질이 크게 달라져 보이지 않지만 믿고 써야죠 뭐...
돌어오면서 꼼꼼히 보니 unit ID가 예전에 수리 맡기면서 찍었던 번호와 다른 걸로 봐서는 일단 제가 맡긴 제품은 아니고 새제품이라기에도 애매하게 뭔가 사용감이 있는 것 같기도 한 제품입니다.
심지어 외부 스티커에 붙어 있는 넘버랑 기기 소프트웨어에서 확인되는 넘버랑 다름....ㅡ,.ㅡ.......대체 넌 어떤 과정을 거쳐서 여기까지 온거냐;;;;
그냥 속편히 리퍼 제품 정도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여튼 교체 받고 세달정도 사용 중인데 아직 갈라짐의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기기번호가 지난번 것 대비 상당히 큰 숫자인 것으로 유추해 보았을 때 초도 생산품에 문제가 있었고, 현재 생산분은 고무 성분에 변경이 있거나,,,뭐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설마 계속 폭탄 돌리기는 아니겠지...
번외의 이야기로 , 개선품을 가지고 라이딩을 해 본 결과 뭔가 심박 정확도가 향상된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동일한 기기에 소프트웨어 버젼도 이전과 동일한테 외부 라이딩 중에도 심박이 상당히 정확히 나옵니다. 이건 다시 테스트를 해보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사용자를 마루타 삼아 초도 제품을 개선하는 거냐...
이번 수리를 통해서 알게 된 점은 가민 기기의 수리는 삼보 A/S에서 대행하는 데, 정말 수리 work 을 진행할 뿐, 그외의 부분은 전적으로 가민 코리아에 의지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수리 부품들은 다 구비해 놓지 않고, 가민 코리아에서 그때 그때 부품 재고 확인하고 조달해서 수리하며, 가민 코리아에서 부품이 없을 경우 본사에서 받는데 몇주는 기본 걸리는 상황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차라리 제품을 대만 본사로 보내는 게 빠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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