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웨어는 타이어가 얼마나 빨리 닳는지 수치로 나타낸 정도
일반 세단용 타이어는 오래타던데, UHP 타이어들은 저 수치에 따라 닳는게 눈에 보일 정도이니, 자신의 타이어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
주로 고성능 하이그립의 타이어 일수록 트레드웨어가 낮고, 세단용 confort type일 수록 트레드 웨어가 높다.
동호회에서 눈팅한 결과나 젠쿱 순정 타이어 RE050A 및 S1 EVO을 써본 결과..
아래 트레드웨어는 단지 reference임.
예를들어 RE050A 같은 경우에 이론상으로는 140*220-15000 = 15,800KM 이지만 ㄷㄹㅍㅌ 연습한다고 타이어 다 갉아먹어도 2만 키로 탄 것 보면 운전습관에 따라(급출발 급브렉 등) 2배까지도 타는 듯.
특히 요즘에 S1 evo를 얌전히 타면서 트레드 닳는 속도를 보면서 느낀점은 트레드웨어 280은 절대 아닌듯;;
한국 벤투스 S1 evo 트레드웨어 280 : 비대칭방향성, 빗길주행 (mx.300km/h)
한국 벤투스 V4 ES 트레드웨어 480 : 대칭V , 내구, 올시즌, 림프로텍트바 (mx.270km/h)
한국 벤투스 V12 evo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V8RS업글판, 토탈밸런스 (mx.300km/h)
한국 벤투스 V8 RS 트레드웨어 280 : 대칭방향성 (mx.270km/h)
한국 벤투스 K102 트레드웨어 240 : 대칭V
한국 벤투스 K104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빗길쥐약, 대부분혹평 (mx.300km/h)
한국 벤투스 R-S2 트레드웨어 200 : 대칭V, 하이그립, 사이드월강성 (mx.300km/h)
금호 EXSTA MX 트레드웨어 140~180~220 : 대칭V, R-S2급 하이그립 (mx.300km/h)
금호 EXSTA XS 트레드웨어 180 : 비대칭방향성, 하이그립 (mx.270km/h)
금호 EXSTA LX 트레드웨어 600 : 비대칭방향성, 내구 UHP (mx.270km/h)
금호 EXSTA DX 트레드웨어 380 : 대칭방향성, 정숙 UHP (mx.270km/h)
금호 EXSTA ASX 트레드웨어 420 : 비대칭방향성, 정숙 UHP (mx.270km/h)
금호 EXTTA SPT 트레드웨어 320 : 대칭V, 내구성약함, R-S2의 한단계아래 하이그립 (mx.300km/h)
금호 EXSTA Supra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금호 솔루스 Comport 트레드웨어 400 : 대칭, 경제형 HP, 파워레이서2의 후속
금호 솔루스 Xpert 트레드웨어 440 : 대칭, 경제형 HP
넥센 N5000 트레드웨어 480 : 대칭방향성, 경제형 UHP (mx.210km/h)
어드반 Sports 트레드웨어 180 : 비대칭방향성, 네오바AD07의 고속개량형. 요코하마지우개 (mx.300km/h)
어드반 S.Drive 트레드웨어 300 : 대칭V, 세미하이그립 (mx.270km/h, 40/18:Y)
어드반 Neova AD07 트레드웨어 140~180~220 : 하이그립의 대명사 (mx.270km/h, 40/17일부:Y)
토요 RA01 트레드웨어 100 : 대칭 방향성, 공도주행승인유일 세미슬릭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2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국내도로적합, 부분내구력약함 (mx.300km/h)
미쉐린 파일럿 프리세다 2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퓨어스포츠 (mx.270km/h)
미쉐린 파일럿 프라이머시 MXV4 트레드웨어 400 : 대칭
미쉐린 에너지 XM1 트레드웨어 320 : 비대칭방향성, 외산경제형
미쉐린 에너지 E3A 트레드웨어 400 : 비대칭방향성, 외산경제형, 투박한트레드형태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01 아드레날린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mx.270km/h)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50A 트레드웨어 140 : 비대칭방향성, 토탈밸런스, 두번이상잘안씀 (mx.300km/h)
콘티넨탈 Conti Sport Contact 3 트레드웨어 280 : 비대칭방향성, 국내s1evo느낌
콘티넨탈 Conti Touring Contact CW95 트레드웨어 360 : 크로스파이어 OE
굿이어 Eagle F1 GS-D3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하이그립
던롭 SP Sport Maxx 트레드웨어 240~280 : 대칭방향성, 각마모, 마모시 성능저하급격
던롭 SP5000 M 트레드웨어 340 : 대칭, IS250 OE
(트레드웨어값 * 220) - 15000 = 주행가능거리
일반 세단용 타이어는 오래타던데, UHP 타이어들은 저 수치에 따라 닳는게 눈에 보일 정도이니, 자신의 타이어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
주로 고성능 하이그립의 타이어 일수록 트레드웨어가 낮고, 세단용 confort type일 수록 트레드 웨어가 높다.
동호회에서 눈팅한 결과나 젠쿱 순정 타이어 RE050A 및 S1 EVO을 써본 결과..
아래 트레드웨어는 단지 reference임.
예를들어 RE050A 같은 경우에 이론상으로는 140*220-15000 = 15,800KM 이지만 ㄷㄹㅍㅌ 연습한다고 타이어 다 갉아먹어도 2만 키로 탄 것 보면 운전습관에 따라(급출발 급브렉 등) 2배까지도 타는 듯.
특히 요즘에 S1 evo를 얌전히 타면서 트레드 닳는 속도를 보면서 느낀점은 트레드웨어 280은 절대 아닌듯;;
한국 벤투스 S1 evo 트레드웨어 280 : 비대칭방향성, 빗길주행 (mx.300km/h)
한국 벤투스 V4 ES 트레드웨어 480 : 대칭V , 내구, 올시즌, 림프로텍트바 (mx.270km/h)
한국 벤투스 V12 evo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V8RS업글판, 토탈밸런스 (mx.300km/h)
한국 벤투스 V8 RS 트레드웨어 280 : 대칭방향성 (mx.270km/h)
한국 벤투스 K102 트레드웨어 240 : 대칭V
한국 벤투스 K104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빗길쥐약, 대부분혹평 (mx.300km/h)
한국 벤투스 R-S2 트레드웨어 200 : 대칭V, 하이그립, 사이드월강성 (mx.300km/h)
금호 EXSTA MX 트레드웨어 140~180~220 : 대칭V, R-S2급 하이그립 (mx.300km/h)
금호 EXSTA XS 트레드웨어 180 : 비대칭방향성, 하이그립 (mx.270km/h)
금호 EXSTA LX 트레드웨어 600 : 비대칭방향성, 내구 UHP (mx.270km/h)
금호 EXSTA DX 트레드웨어 380 : 대칭방향성, 정숙 UHP (mx.270km/h)
금호 EXSTA ASX 트레드웨어 420 : 비대칭방향성, 정숙 UHP (mx.270km/h)
금호 EXTTA SPT 트레드웨어 320 : 대칭V, 내구성약함, R-S2의 한단계아래 하이그립 (mx.300km/h)
금호 EXSTA Supra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금호 솔루스 Comport 트레드웨어 400 : 대칭, 경제형 HP, 파워레이서2의 후속
금호 솔루스 Xpert 트레드웨어 440 : 대칭, 경제형 HP
넥센 N5000 트레드웨어 480 : 대칭방향성, 경제형 UHP (mx.210km/h)
어드반 Sports 트레드웨어 180 : 비대칭방향성, 네오바AD07의 고속개량형. 요코하마지우개 (mx.300km/h)
어드반 S.Drive 트레드웨어 300 : 대칭V, 세미하이그립 (mx.270km/h, 40/18:Y)
어드반 Neova AD07 트레드웨어 140~180~220 : 하이그립의 대명사 (mx.270km/h, 40/17일부:Y)
토요 RA01 트레드웨어 100 : 대칭 방향성, 공도주행승인유일 세미슬릭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2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국내도로적합, 부분내구력약함 (mx.300km/h)
미쉐린 파일럿 프리세다 2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퓨어스포츠 (mx.270km/h)
미쉐린 파일럿 프라이머시 MXV4 트레드웨어 400 : 대칭
미쉐린 에너지 XM1 트레드웨어 320 : 비대칭방향성, 외산경제형
미쉐린 에너지 E3A 트레드웨어 400 : 비대칭방향성, 외산경제형, 투박한트레드형태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01 아드레날린 트레드웨어 220 : 비대칭방향성 (mx.270km/h)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50A 트레드웨어 140 : 비대칭방향성, 토탈밸런스, 두번이상잘안씀 (mx.300km/h)
콘티넨탈 Conti Sport Contact 3 트레드웨어 280 : 비대칭방향성, 국내s1evo느낌
콘티넨탈 Conti Touring Contact CW95 트레드웨어 360 : 크로스파이어 OE
굿이어 Eagle F1 GS-D3 트레드웨어 280 : 대칭V, 하이그립
던롭 SP Sport Maxx 트레드웨어 240~280 : 대칭방향성, 각마모, 마모시 성능저하급격
던롭 SP5000 M 트레드웨어 340 : 대칭, IS250 OE
(트레드웨어값 * 220) - 15000 = 주행가능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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